Thursday 14 September 2017

시제 5 (단순 과거)



단순과거는 과거에 일어난 행동이나 일, 상황 등을 표현합니다.
먼 과거 일일수도 있고 가까운 과거일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과거


                                                                           먼 과거


I lived in that house when I was young.
내가 어렸을 때 저집에서 살았다. 
Phil bought me a book.
필은 내게 책을 사주었다. 
He didn't like the movie.
그는 그영화를 좋아하지 않았다.
What did you eat for dinner?
넌 저녁으로 무엇을 먹었니?
John drove to London on Monday
존은 월요일 런던으로 차를 몰고갔다.
Mary did not go to work yesterday.
매리는 어제 일하러 가지 않았다.
Did you play tennis last week?
너는 지난주 테니스쳤니?
I was at work yesterday.
나는 어제 직장에 있었다.
We were not late for the train.
우리는 기차에 늦지 않았다.
Were you angry?
너는 왜 화가 났니?


🙆



단숙과거의 형태는 다음 도표와 같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동사는 과거형을 사용합니다.
동사의 과거형에는 규칙적인 것과 불규칙적인 것이 있습니다. 


🙆


규칙적인 것은 동사 뒤에 "ed"가 붙습니다.

play – played
cook – cooked
rain – rained
wait – waited

Last night I played my guitar loudly and the neighbors complained.
어제밤 나는 기타를 씨끄럽게 쳤다. 그래서 이웃들이 불평했다.
She kissed me on the cheek.
그녀가 내뺨에 키스를 했다.
It rained yesterday.
어제 비가 내렸다.
Angela watched TV all night.
안젤라는 밤새도록 TV를 봤다.
John wanted to go to the museum.
존은 박물관에 가고 싶었다.


🙆


규칙적이긴 하지만 약간 예외의 것들이 있습니다.



"e"로 끝나는 동사는 "ed"가 아니고 "d"만 붙입니다.

I lived in Korea for ten years and then moved to Canada.
나는 10년동안 한국에 살다 캐나다로 이사했다.
I loved the surprise you had for me.
난 네가 해준 깜짝 선물이 좋았다.
He smiled when he saw his wife come through the door.
그는 그의 부인이 문을 통과해 오자 미소를 지었다.
They danced until their feet hurt.

그들은 발이 아플때까지 춤을 추었다.

🙆

"자음+(강세가 있는) 모음+자음"인 동사는 끝 철자를 두개로 합니다.

The policeman stopped the thief from escaping.
경찰은 도둑이 도망가는 것을 맊았다.
He admitted that he was wrong.
그는 그가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했다.
We planned a surprise birthday party for our friend.
우리는 친구들을 위해 깜짝 생일파티를 계획했다.
I referred the students to the website where they could practice some more.
나는 학생들에게 그들이 좀더 연습할수 있는 웹사이트를 얘기해 주었다.
They committed a serious crime and will end up in jail.
그들은 연쇄범죄를 저질렀고 결국 감옥에 갔다.

🙆

"자음+(강세가 있는) 모음+자음"인 동사라도 "W, X,  Y"로 끝나면 두개로 하지 않습니다.

He fixed his bike.
그는 그의 자전거를 고쳤다.
We enjoyed our time in the North of Chile.
우리는 칠레 북쪽에서 좋은 시간을 가졌다.
It snowed yesterday.
어제 눈이 내렸다.

🙆

"자음+(강세가 없는) 모음+자음"인 동사도 끝 철자를 두개로 하지 않습니다.

What happened?
무슨일이 있었니?
I entered through the back door.
나는 뒷문으로 들어갔다.
She was offered a new position with a higher salary.
그녀는 보다 높은 월급을 가진 새 직장에 제안을 받았다.
Many people are suffered from a lack of food and water.
많은 사람들이 음식과 물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다.




🙆


불규칙인 것은 말 그대로 정말 불규칙적입니다.
(불규칙 동사를 보시려면 이곳으로)

아주 많이 사용되는 동사들 중 불규칙적인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이런 것들은 시간을 갖고 외우셔야 합니다.

불규칙 동사의 예,

 (현재)         (과거)       (과거분사)
awake        awoke        awoken
bring          brought     brought
find            found         found
hide           hid              hidden
know         knew           known
put             put              put
show         showed      showed or shown
speak        spoke         spoken
wake         woke           woken

I went home after work. (O)
I goed home after work. (X)
나는 일을 마친후 집으로 갔다.

She saw me come in. (O)
She seeed me come in. (X)
그녀는 내가 들어오늘 것을 보았다.

They built a house. (O)
They builed a house. (X)
그들이 집을 지었다.

She ate dinner with me. (O)
She eated dinner with me. (X)
그녀는 나와 함께 저녁을 먹었다.


🙆


단순과거의 의문문은 "did"를 주어앞에 놓습니다.
본동사는 원형을 사용합니다.

Did I play my guitar? (규칙)
Did I go home after work? (불규칙)
Did you close the door? (규칙)
Did you build a house? (불규칙)
Did she kiss me on the cheek? (규칙)
Did she eat dinner with me? (불규칙)
Did it rain yesterday? (규칙)
Did we enjoy our time in the North of Chile? (규칙)
Did You watch TV all night? (규칙)
Did They dance until their feet hurt? (규칙)


🙆


부정문은 조동사 "did"와 본동사 사이에 "not"를 넣습니다.

I did not play my guitar. (규칙)
I did not go home after work .(불규칙)
You not not close the door. (규칙)
You not not build a house. (불규칙)
She not not kiss me on the cheek. (규칙)
She not not eat dinner with me. (불규칙)
It did not rain yesterday. (규칙)
We did not enjoy our time in the North of Chile. (규칙)
You did not watch TV all night. (규칙)
They did not dance until their feet hurt. (규칙)


🙆


"be 동사"의 경우는 다음 도표와 같습니다.

"be 동사"의 과거형은 "was"와 "were"입니다.

I was tired this morning.
나는 오늘아침 피곤했다.
You were very good.
당신은 좋은사람이었다.
He was the best in his class.
그가 우리반에서 최고이다.
She was late for work.
그는 직장에 늦었다.
It was a sunny day.
맑은날이었다.
We were at home.
우리는 집에 있었다.
You were on holiday.
당신들은 휴가였었다.
They were happy with their test results.
그들은 시험결과에 행복했었다.


🙆


부정문의 경우 "was"나 "were" 뒤에 "not"를 넣습니다.

I was not tired this morning.
나는 오늘아침 피곤하지 않았다.
You were not  very good.
당신은 좋은 사람이 아니었다.
He was not the best in his class.
그는 반에서 최고가 아니었다.
She was not late for work.
그는 직장에 늦지 않았다.
It was not a sunny day.
그날은 해가 나지 않았다.
We were not at home.
우리는 집에 있지 않았다.
You were not on holiday.
당신들은 휴가가 아니었다.
They were not happy with their test results.
그들은 시험결과에 행복하지 않았다.


🙆


의문문에서는 "was"나 "were"와 주어의 위치를 교환합니다. 

Was I tired this morning?
내가 오늘아침에 피곤했었나?
Were you very good?
당신은 좋은 사람이었을까?
Was he the best in his class?
그가 반에서 최고였을까?
Was she was late for work?
그녀가 직장에 늦었을까?
Was it a sunny day?
그날을 해가 났었을까?
Were we at home?
우리가 집에 있었나?
Were you on holiday?
당신들은 휴가중이었나?
Were they happy with their test results?
그들이 시험결과에 행복했을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

토론토 가볼만 한 곳 1 (Scarborough Bluffs)

  토론토에 오시면 꼭 들러봐야 할곳을 골라 봤습니다. 캐나다오시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편으로 토론토 동쪽에 있는 호숫가 공운 Bluffer's Park을 소개합니다.